#비아이 논란 정리

 

연이은 사건과 논란이 시시각각 터지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에 서있는 연예 전문 매체 '디스패치'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 23)가 과거 LSD 마약을 투약하고 구매하려는 정황이 포착됐으며,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비아이

또한, 해당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에 YG 양현석 전 대표가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가 추석 연휴 이후 본격화된다고 합니다.

 

 

 

디스패치가 공개한 카톡 대화 내용을 살펴보면 피의자 A에게 "개수는 원하는 만큼 구할 수 있는 거야?" "근데 엘(LSD, 마약류로 지정된 환각제)하면 그런 거 돼? 그래픽처럼 보이고 환각 보이고 다 돼?" "ㅋㅋ너랑은 같이 해봤으니까 물어보는거임" "넌 바로 구할 수 있어?" "한국 토요일에 가는데 너한테 몇 개 사야겠슴" 등 LSD에 대해서 물어보고 대리 구매를 요청하는 대화 내용이 있었습니다.

<출처 - 디스패치> 비아이 카톡


카카오톡 A씨 한서희


#비아이만 부실 수사된 이유 + 부실 수사 의혹에도 특진한 경찰?

 

2016년 8월 22일, 용인동부경찰서에서 출동한 경찰은 A 씨를 체포하고 1, 2차 피의자 신문을 했습니다. 그 당시 A 씨는 비아이에게 LSD를 전달한 것이 맞다고 인정하였습니다.

 

경찰

"피의자는 체포된 이후 YG 김한빈이란 사람에게 마약류를 교부하였다고 하면서 관련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제출한 사실이 있나요?"

A 씨

"예 있습니다. 먼저 형사분들이 '비아이'라는 이름 석자를 제게 언급하셨고, C 씨가 이미 다 불었다면서 얘기를 해주셨고, 핸드폰 검사에서 비아이와 카톡 한 게 어딨냐 물으셔서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2016년 8월 30일, A 씨의 3차 피의자 신문에서는 LSD를 구해주지 않았다고 번복하였습니다. A 씨가 진술 번복을 하여 비아이 관련 조사를 종료했다고 합니다.

 

경찰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 수사기관에 걸리지 않기 위해 다른 메신저를 통해 대화를 해야 한다거나, 마약류 개수를 특정해서 구매하라고 하는 등 관련 내용으로 보아서는 피의자가 마약유를 구해 준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A 씨

"근데 안 구해줬어요"

 

비아이 사건에 관련돼서 부실 수사 의혹을 받고 있는 경찰관은 해당 일과 관련해 공로를 인정받고(?) 특진했다고 밝혀졌습니다. 그해 말, 경사에서 경위가 되는 1계급 특진을 했습니다. 이후 YG와 경찰 유착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비바이 일부 사실 인정 +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비아이는 해당 사건과 관련하여 자신의 입장을 SNS 계정을 통해 게시했습니다. 자신의 행동 중 일부는 인정했지만, 겁이 나고 두려워서 알려진 사실과는 다르게 마약을 구입하지 않았고 복용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그룹 '아이콘'에서의 탈퇴 의사를 밝혔습니다.(디스패치에서 공개한 카톡에는 A 씨와 마약을 같이 복용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입장을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김한빈(비아이)의 문제로 실망을 드린 모든 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김한빈은 이번 일로 인한 파장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팀 탈퇴와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라며 정리했습니다.

 

 

비아이(김한빈) 외에도 YG 소속 가수들 중에는 마약과 관련하여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논란과 화제를 끌고 온 스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형량이 적거나, 부실수사 의혹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때문에 대중들은 점점 들을 돌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양현석­ 승리 입건 (feat. 상습도박 혐의)

# 양현석과 승리?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은 지난 2014년 외국인 투자자에게 성 접대를 한 혐의와 최근 의도적 탈세 의혹 등을 받고 있고 이제는 빅뱅의 전 멤버가 된 승리는 버닝썬 게이트와 정준영 카톡..

nistory1.tistory.com

 

빅뱅 대성, 유흥업소인줄 몰랐다? (feat. 팩트체크)

팩트체크 빅뱅 멤버인 가수 '대성'이 소유한 건물 내 유흥업소가 불법영업을 하다 적발되었습니다 강남 9층짜리 건물, 5개의 층에 유흥주점을 운영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만, 이번 단속의 경우 성매매 혐의는..

nistory1.tistory.com


논란이 지속되고 가속되는 중에 이름이 비슷한 래퍼 '비와이(BewhY)'가 마약 관련 의혹을 받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비와이는 "비아이가 마약을 했는지 안 했는지 나는 모른다 저는 가만히 있다가 '비아이 마약'이 화제가 되면서 제게도 마약을 했는지 물어보더라"라며 "사람들이 정말 나인 줄 아는 것 같아서 해명글을 SNS에 올렸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에 가사로 '구약과 신약만 한다'는 내용을 넣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비와이는 "나는 신앙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절대 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습니다.


 

+ Recent posts